- 명령형 프로그래밍
- 무엇을 할 것인지 보다는 어떻게 할 건지를 설명하는 방식
- 절차지향 프로그래밍
- 알고리즘과 로직 중심의 문제해결이 주목적
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- 실세계를 모델링하여 행위와 속성을 연동하여 구성하는 프로그래밍
- 선언적 프로그래밍
- 어떻게 할 것인지 보다는 무엇을 할 건지를 설명하는 방식
- 프로그램을 크게 1개의 함수로 보고 기능들을 함수로 조각해서 나눔
- 함수형 프로그래밍
- 함수 선언이 우선
- 순수 함수를 조합하고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방식
- 함수형 프로그래밍
- 일급객체로서의 함수
- 함수가 프로그래밍의 최상위 구성요소
- 클래스를 정의하지 않고도 함수를 정의하고 그 안에 함수, 클래스를 포함 할 수 있어야함
- 부작용(side effect) 없는 순수함수로 정의되는 함수
- 원칙
- 함수를 변수처럼 사용가능 해야 함
- 함수에 다른 함수를 인자로 주거나 리턴 할 수 있어야 함
- 함수는 자기가 속한 위치의 다른 데이터를 참조할 수는 있지만 변경하면 안됨
- 함수도 객체로 본다
- 장점
- 간결함
- 개발 생산성
- 유지보수
- 동시성 작업이 수월
- 일급객체로서의 함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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